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주 꿀Tip! 회식후 찾아오는 숙취, 숙취 & 간 해독에 도움이되는 음식

잡학사전★/생활 팁

by 찌형 2018. 2. 8. 14:2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는 회식이라는 문화가 발달 되어있는데요~ 물론 좋아하시는분들도 계실테고 싫어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러나 누구에게나 똑 같이 찾아오는 회식 후 지끈거리는 두통과 울렁거리는 속, 이 숙취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테고 회식이 잦다보면 간 건강이 고민이 되시기도 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숙취와 간 해독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숙취를 줄일수 있는 방법이 궁금 하실텐데요, 사실 무엇보다도 마시지 않는다거나 과음 하지 않는것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그것을 지키는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죠? 여기에서 안주 선택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안주는 과하지 않은 선에서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공복에 음주를 하게 될 경우에는 위장에서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소장에서 대부분이 흡수되게 되면서 숙취가 심해지는 원인이 되는데 이렇기 때문에 되도록 위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긴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위에 음식이 체류하는 시간은 기본적으로 쌀밥이 약 2시간 정도 비프 스테이크가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니 어느 정도 기름진 음식이 숙취에 도움이 되어줄수 있으나 과한 섭취는 비만 등의 위험이 있으니 적당히가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숙취 해소와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



달걀에는 시스테인이라고 불리는 풍부한 아미노산 성분과 메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알콜의 독소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의 회복을 도와주고 체내 알코올 농더를 떨어트려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음주 전 반숙한 계란을 먹으면 숙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콩나물"



음주 후 다음날 콩나물국으로 해장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콩나물과 북어가 들어가 쉬원한 국물은 해장 다음날 국물 원샷을 하게 만들죠? 콩나물에 함유되어있는 아스파라긴은 술을 마시며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몸의 열을 내려 줍니다. 거기에 각종 아미노산 성분이 간 기능회복과 강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간 해독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꿀"



콩나물과 함께 이미 일상속에서 술마신 다음날 많이 접하셨을 꿀물. 꿀은 음주로 인해서 생기는 혈당 저하를 해소해주고 꿀에 함유되어있는 과당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데 피로회복과 장운동 촉진 효과가 있어 몸 속의 나쁜 성분들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초콜릿"



그냥 초콜릿 보다는 초코우유 등으로 많이들 이미 드시고 계실 텐데요, 초콜릿에는 꿀과 마찬가지로 과음 후에 저혈당 증상을 완화 해주는데 도움이 되며 초콜릿에 들어있는 흑당과 카테킨, 타우린 등이 풍부하여 위벽 보호와 속 쓰림을 개선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조금 생소한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아스파라가스에는 아미노산과 앞서 콩나물에 들어있다고 말씀드린 아스파라긴이 콩나물에 50배나 들어있기 때문에 풍부한 아미노산 & 아스파라긴 섭취를 통하여서 독소제거와 간 회복과 강화를 도와주어 숙취와 간 해독에 정말 좋은 음식 입니다.



"피클"



피자나 양식을 먹을때 자주 접하게 되는 피클은 회식후 과한 음주 하며 부족해진 수분과 전해질을 풍부하게 공급해주는데요, 그렇다보니 러시아에선 숙취해소제로 사용될 정도로 효과가 뛰어난 숙취해소 음식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몸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회식하며 과음한 숙취와 간해독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할때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배출 하는데 도움이 되며 지친 간의 기능 회복을 크게 도와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하여 알코올로 손상된 혈관을 보호해주는 역활도 하고 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푸드로도 사랑받는 음식, 바나나는 쓰린속을 달래주는데 더없이 좋다고 하는데요, 바나나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전날 구토로 인하여 역류한 위산을 중화시켜주는데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콩"



콩과 두부에 함유된 풍부한 단백질은 분해되면서 아미노산이 생성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아미노산이 해독 작용을 도와 숙취가 빠르게 회복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과일주스"



체내의 알코올이 분해될때에는 비타민C가 대량으로 소모되는데요 특히 과일 등을 쥬스로 갈아마시게 될경우 비타민C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알코올 해독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이는, 음주전과 음주중 그리고 음주후까지 항상 나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알코올의 흡수량에 영향이 있고 또 술을 마시고 난후에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흔히들 음주 다음날 자극적인 음식을 통해서 해장을 하는일도 있는데 이는 위와 장에 자극이 될수 있으니 되도록 음주후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우리몸이 부담을 덜 느끼고 전날 회식으로 발생한 숙취와 간 건강을 위한 해독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