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갈라지고 트는 입술 각질 관리, 춥고 건조한 겨울철 립 케어 방법

잡학사전★/생활 팁

by 찌형 2018. 2. 6. 15:0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을 못자는 등 평소와 다른 영향을 받게되면 트러블이 올라오기도 하고 입술이 부르트고 찢어지는 등의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요즘 같이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더욱 심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겨울철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할수 있는 립 케어 방법, 입술 각질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입술이 건조해지게되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게 되고 그 각질 들이 딱딱하게 변하고 거칠어지며 입술이 트고 심할 경우 갈라지며 찢어져 피가 나오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렇게 갈라지고 트는 입술 각질 관리는 올바른 방법으로 하지 않을 경우에 주위 입술까지 함께 뜯겨져 나가면서 상처가 생기고 또 세균에 노출되어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춥고 건조한 겨울철 립케어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각질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입술의 각질을 손 등으로 자극을 주며 뜯어내는건 상처를 더크게 만들며 또한 세균 감염의 우려도 있으므로 자제해야 하며 침을 자주 바른다거나 하는 경우에도 좋지 않습니다.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 외출후 반드시 립 전용 리무버를 통해서 입술에 바른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사용하는 메이크업에 사용되는 립스틱의 경우 메트한 제품 보다 촉촉한 제형을 선택하거나 립밥을 바른후에 립스틱을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에는 외출후 집에 있는 동안 갈라지고 트는 입술 각질 관리와 보습을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입술 각질 제거의 경우 사용하고 남은 녹차 티백이나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충분히 각질을 불려준후 살살 문지르며 각질을 제거하고 립밥이나 마찬가지로 립 전용 제품을 통해서 보습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바세린도 보습에는 도움이 되나 간혹 바세린의 경우 발라주엇을때만 좋아지고 이후에 바세린을 바르지 않으면 다시 심해지기도 하여 되도록 꿀 등의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제품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갈라지고 트는 입술 각질 관리후에는 위와 말씀드린것처럼 각질 제거와 보습에 신경을 써주시면서 추가적으로 립 전용 팩 등을 사용해주는것도 충분히 도움이 될수 있는데요 춥고 건조한 겨울철 립케어 방법 어렵고 복잡하지 않게 촉촉한 입술 관리하는법 전혀 어렵지 않죠? 특히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에는 입술이 갈라지고 트는 일이 많기 때문에 각질 관리와 보습에 신경을 쓰셔서 이쁜 입술 유지해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