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은 스키의 계절, 당일치기도 가능한 스키장?!

잡학사전★/국내여행

by 찌형 2017. 12. 26. 15:47

본문

반응형



겨울하면 떠오르는 스포츠, "스키" 내년에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도 있고 더 더욱 겨울철 스키장을 방문하시는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하지만, 스키장을 찾아가다보면 꽉막힌 도로, 부담되는 숙박 요금부족한 시간 등으로 인해서 좋아하던 스키를 타기위해서 스키장 방문하는것이 망설여지시기도 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스키의 시즌이 한창인만큼 당일치기도 가능해진 스키장들의 장점과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스키장으로는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아 강촌 스키장, 평창에 위치한 휘닉스 평창, 용평 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그리고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 리조트, 홍천에 위치한 대명 비발디파크, 원주에 위치한 한솔오크밸리, 충주에 위치한 수안보 이글벨리 스키리조트가 있습니다.



경기도에는 포천에 베어스타운리조트, 남양주에 스타힐리조트,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 용인에 위치한 양지 파인리조트, 이천에 위치한 지산리조트가 있습니다.



그외 지역을 살펴보면 전라북도 무주에 위치한 무주덕유산리조트 경상남도 양산에 위치한 에덴벨리리조트가 있습니다.






겨울은 스키의 계절이기도 한 만큼 스키 시즌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들과 스키장으로 떠나려고 하신다면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되실수도 있는데요 여기에서 어떤점을 중요하게 생각 하실것인지와 또 함께 스키를 타는 사람들의 실력에 따라서 스키장을 선택하시는데 차이를 두시는것이 필요합니다.



우선, 스키장을 가고자 할때에 요즘에는 당일치기로 전철을 타고 교통카드만 있다면 스키장을 다녀오시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차량을 렌트하거나 기름값을 내며 하루 종일 고속도로에 갖혀 하루를 꼬박 보내고 또한 숙박비까지 신경쓰셔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렇게 전철을 타고 다녀올수 있는 스키장으로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아 강촌 스키장이 있습니다.



#전철 이용시

곤지암리조트 - 강남역 > 곤지암역 40분 정도 소요

엘리시아 강촌 스키장 -강남역 > 백양리역 2시간 정도 소요










다음으로 스키장에 방문할때 슬로프 코스에 난이도와 다양도 따라서 선택을 하실 필요도 있는데요 물론 함께 가는 사람들이 모두 스키 실력이 비슷할수는 없겠지만 아무래도 초심자가 함께 있다면 거기에 맞게 선택 하시는게 맞겠죠?


#초심자에 권해드리는 스키 슬로프
비발디 파크 - 발라드
엘리시아 강촌 - 래빗
베어스 타운 - 리틀베어와 훼미리
에덴벨리리조트 - 베이직 코스


#숙련자에 권해드리는 스키 슬로프
비발디파크 - 락과 펑키
엘리시아 강촌 - 재규어
하이원 리조트 - 빅토리아와 아폴로


결론적으로 겨울철 스키 시즌을 맞이하여 스키장을 선택하실때경기/강원 두개 지역중에서 선택을 하시는게 주된 결정이 될텐데요(수도권 기준) 그렇게 되었을때 '나는 저렴하고 빠르게 다녀오고 싶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접근성이 뛰어나고 숙소나 교통비 등에 부담이 덜한 경기도권 스키장을, '나는 시간과 비용이 걸리더라도 여유있게 조금더 큰 슬로프면을 가진곳에서 즐기고 싶어'라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원도권 스키장을 선택하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스키 시즌을 맞이하여서 어떤 스키장을 선택해야 할지 도움을 드리기위해 간단하게 각 스키장에 따른 장점을 지역으로 나뉘어 소개해 드려봤는데요 본인이 원하는것에 따라 선택하셔서 즐거운 스키 여행 되셨으면 하고, 또 안전사고 등에 유의 하셔서 건강하게 겨울 스키장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