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 먹거리 여행, 국내 겨울철 여행가기 좋은곳

잡학사전★/국내여행

by 찌형 2017. 12. 6. 16:4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을 맞이하여 해돋이나, 아니면 가족끼리 여행을 가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겨울 먹거리 여행, 꼭 먹거리가 아니더라도 가기에 좋은 국내 겨울철 여행가기 좋은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정말 여행가기 좋은곳도 많고 겨울철에 즐길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요즘 생각나는 음식과 도시 위주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포항 - 과메기]


얼마전 지진의 아픔을 겪은 포항, 제가 해돋이 하면 생각나는곳이 바로 포항과 속초 두곳인데요, 두곳 모두 거주하기도 했고 아직도 자주 놀러가는 지역 입니다. 차가운 바람에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덕장에서 맛이 드는 과메기는 포항에 못가더라도 매년 알고 지내는 덕장에서 주문해 먹을 정도로 찬 바람이 불면 생각나는 먹거리 인데요. 아무래도 상태가 좋지 않은것을 주문해서 먹거나 산지가 아닌 곳에서 싱싱하지 않은 과메기를 처음 드셨다면 거부감을 느낄수도 있는 음식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과메기는 말리는게 중요하고 과메기 덕장이 많이 위치하고있는 포항 구룡포 지역의 과메기가 가장 처음 접했을때 쫀득한 맛있는 과메기를 맛볼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포항은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겨울 먹거리 여행지 이기도 합니다 ^^

 





 


[속초 - 닭강정]


이어서 추천드리는 국내 겨울철 여행가기 좋은곳, 앞서 말씀드렸던 속초 입니다 ^^. 전에 언급했던것 처럼 해돋이 하면 떠오르기도 하는곳인데요 주위에 설악산이나 여러 해수욕장 들이 위치하고 있어 사실 4계절 내내 놀러가기에 정말 좋은곳이며 또한 먹을것이 정말 많아서 겨울 먹거리 여행 떠나기에도 정말 좋은곳이 바로 속초 입니다. 제가 닭강정을 소개해 드렸는데 다들 한번쯤 속초 닭강정이 맛있다는 소리 들어보셨지 않으시나요? 유명하다는 닭강정도 좋지만 사실 저에게 인생 최고의 닭강정은 어렸을적 엄마 따라 시장갔다가 종이컵에 먹은 닭강정 이였는데 다시 그런 맛이 안나더라구요. 닭강정은 식었을때 또 다른 느낌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인데 속초에는 어업도 활발하여 밤에 바닷가를 보면 어징어배가 잔뜩 나가있는 모습도 볼수 있고 그 만큼 해산물도 풍부해서 회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만큼 가기 좋은 겨울 먹거리 여행지 입니다 ^^

 

 





[여수  - 굴]


굴, 석화는 피부와 건강에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면 좋은 겨울 먹거리 인데요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굴의 살도 오르기 때문에 겨울 먹거리 여행 굴을 먹기 위해 떠나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철 굴을 만나볼수있는 지역 대표적으로는 경상남도의 통영과 남해도 있지만 거리도 있고 개인적으로 최근에 다녀오기도 하였고 국내 겨울철 여행가기 좋은곳으로 전라남도 여수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KTX 등을 통해서 편하게 다녀올수 있기도 하고 여수의 밤바다 모습은 제가 최근에 다녀왔기 때문에 꼭 한번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은 국내 겨울철 여행가기 좋은곳 입니다. 물론 여수에도 다양하게 먹을수 있는것들이 있지만 연인과 혹은 가족들과 좋은 풍경을 보며 맛있는 굴을 먹을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오늘은 겨울 먹거리 여행지, 국내에서 겨울철 여행가기 좋은곳으로 제가 그나마 잘알고있는 지역 3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이외에도 우리나라에는 더 많은 먹거리, 여행지가 있는 만큼 해외여행도 좋지만 아름다운 우리 산과 바다, 또 맛있는 먹거리를 찾아 올해 마지막 여행을 떠나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