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 블루 블러드 문! 슈퍼문과 개기월식이 함께 다음 기회는 2037년도?

잡학사전★/일상

by 찌형 2018. 1. 31. 15: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각종 포털에서 '슈퍼문', '블러드문', '블루문', '개기월식' 등이 많이 검색 되고 있는데요 이는 오늘 나타는 개기월식이 1982년 이후에 35년만에  '슈퍼문', '블러드문', '블루문' 위 3가지 현상이 한번에 일어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 입니다. 이번 개기 월식은 아시아와 호주, 그리고 캐나다 동부에서만 직접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요 쉽게 보기 힘든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이번 개기월식을 보고 싶어하시는것 같습니다. 우선 시간부터 살펴보면 31일 오후 8시 48분부터 부분적으로 월식이 진행되는 부분월식이 시작이 되며 이후 9시 51분부터 달이 지구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이 진행 된다고 합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슈퍼 블루 블러드 문은 '슈퍼문', '블러드문', '블루문'이 함께 일어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슈퍼문과 블러드문 그리고 블루문은 각각 무슨 현상을 말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문]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져 보름달 중에서도 가장 크고 빛나게 보일 때를 가리킨다"



[블루문]



"한 달에 보름달이 두번 뜨는 현상중에서 두번째로 뜨는 달을 가리킨다"



[블러드문]



"달이 완전히 지구에 가려지는 개기월식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태양광선이 지구에 가려져 대부분 달에 도달하지 못하지만 비교적 대기를 잘통과하는 붉은색 빛이 지구 대기를 통과하여 붉은색 빛이 달에 도달하기 때문에 달이 붉게 물드는 현상"






오늘 밤 확인 할수있는 슈퍼 블루 블러드 문! 이번에 놓치면 무려 20여년 뒤에나 다시 볼수 있는 만큼 신기하고 아름다운 달 보면서 소원을 빌며 올해를 기분좋게 시작하는것도 참 의미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반응형

'잡학사전★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시작합니다  (0) 2017.11.2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