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첨 결과, 챔스 16강 대진은?

잡학사전★/축구

by 찌형 2017. 12. 12. 15:2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년은 월드컵과 챔피언스리그를 함께 볼수 있어서 너무 기쁜 한해가 될것만 같은데요, 바로 어제 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첨 결과가 나왔습니다.(조금은 포스팅이 늦어버렸네요 ㅠㅠ) 챔스 16강 대진을 살펴보면 조금은 아쉽기도 하고 혹은 기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유벤투스 vs 토트넘", "레알마드리드 vs 파리셍제르망", "첼시 vs 바르셀로나" 이렇게 3개의 경기, 홈 앤 워에이 매치가 정말 기대가 되면서도 너무 빨리 만난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아무래도 프리미어리그에서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팀이 많다보니 "맨체스터시티"는 비교적 "FC바젤"이라는 타 팀과 비교하였을때 무난한 상대를 만났고 "리버풀" 역시 약팀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마찬가지로 "포르투""맨체스터유나이티드""세비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대로 "토트넘""첼시"는 우승후보라고 할수 있는 "유벤투스""바르셀로나"를 만나며 16강 부터는 힘든 일정을 치루게 될텐데요 과연 어떤 명장면이 펼쳐질지 벌써부터 내년 2월이 기다려집니다. (더욱이 챔피언스리그 일정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을때쯤에는 월드컵으로 바쁜 하루하루가 예상 됩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가까운편에 속하는 러시아에서 이뤄지는 월드컵이라 중계시간이 극악무도한 새벽 3~4시경은 아니라는점이죠 ^^)

 



 

 

 

어제는 챔피언스리고 16강 조추첨 결과와 챔스 16강 대진이 어떻게 나왔다라는점도 많은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의 관심사였지만 '맨체스터 더비'도 큰 이슈가 아니였을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치열하기로라면 둘째가 서러운 '머지사이드 더비', "리버풀""에버튼"의 경기도 바로 전 시간대에 있었지만(결과는 1:1 무승부) 제가 '맨체스터 더비'를 챔피언스리그 16강 조추첨 소식 중에 언급한 이유는 다름아닌 그라운드 밖에서 발생한 해프닝 때문인데요.(사고가 더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결과는 이미 아시는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맨체스터시티"2:1승리'맨체스터 더비'가 종료 되었습니다. 승리감에 들뜬 "맨체스터시티" 선수단은 경기 종료 이후 라커룸에서 큰 소리로 소리를 지르며 자축했고 이에 너무 소란스러운것 같으니 홈팀을 위한 배려로 조금 조용히 해달라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 '조세 무리뉴'에게 "맨체스터시티" 선수들이 우유와 음료 등을 뿌리며 사태가 발생 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선수단과 관계자들 간의 몸싸움, 주먹다짐으로 일이 커지게 되었고 "맨체스터시티" 코치인 '아르테타'가 누군가가 던진 물병에 맞으며 이마에 상처를 입게 되었다는 소식이 있었기 때문 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러한 상태까지 간 것은 "맨체스터시티""맨체스터유나이티드"사이에 경기전 부터 생긴 신경전의 연장선이라는 의견도 있는데요 이번 시즌 "맨체스터시티"2017-2018시즌 우승에 도전하는 과정을 다큐멘터리 촬영하기로 하였으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구단 측에서 거절하였다는것 입니다. 물론 자세한 내막은 알수 없지만 하루가 지난 오늘까지도 여러번 회자가 되고 관련 기사가 발생하고 있는 나름 사고아닌 사고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조금은 늦었지만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결과'와 함께 지난 '맨체스터더비'에 있었던 해프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또 다른 관심 가지실만한 이슈가 있으면 좀더 빠르게 전달해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